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11/25] 돈버는 AI, 연구하는 AI
작성일
2022.11.23
작성자
이주희
게시글 내용
----------------------------------------------------------------------------
Title: 돈버는 AI, 연구하는 AI
Speaker: Dr. Hoseung Choi (Deep In Sight, Software Engineer)
Date&Time: 2022-11-25, 10:30 AM
Location: 과학관 B103 (Science Hall, B103)
----------------------------------------------------------------------------

Abstract: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Cambrian explosion에 비유할 만큼, 이 분야는 이미 인공지능이라는 하나의 단어에 담기 어려운 복잡다단한 생태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손톱만 한 칩에서 돌아가는 모델이 있는가 하면, 거대한 데이터센터에서만 돌아가는 모델도 있습니다. 인공지능 모델의 목표 역시 다양해서, 우선순위가 정확도를 될 수도, 속도가 될 수도, 심지어는 재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문제와 데이터의 특성에 따라 활용되는 기술은 천차만별입니다.
이 발표에서는 산업계의 수요에 따라 좌우되는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 중에서 천문학 연구에 조금 더 관련이 있을 만한 기술과 도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저와 같은 인공지능 비전공자가 본격적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려 할 때 고려해야 할 것 들을 짚어봅니다. 대부분의 인공지능 기술이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추는 상황에서 연구 도구로써의 AI에 대해 생각해보고, 특히 자연 현상을 설명하는 도구로써의 인공지능의 의미에 대해 함께 논의해보고자 합니다. 
발표자
최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