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통합검색
 
 

EVENT

제목
GLC 인스타그램 콘텐츠 공모전 - 'GLC 인스타그램' 공식 오픈 홍보를 겸한 공모전
작성일
2021.09.30
작성자
글로벌인재대학
게시글 내용


GLC 인스타그램 콘텐츠 공모전  

- ‘GLC 인스타그램’ 공식 오픈 홍보를 겸한 공모전



                                                                    [사진 1. 인스타그램 공모전 포스터]



글로벌인재대학은 2021년 2학기부터 우리 대학의 주요 학사 관련 안내 및 행사 홍보를 목적으로 ‘GLC 인스타그램’을 공식 운영하고 있다.

(*링크:https://www.instagram.com/glc_yonsei) ‘GLC 인스타그램’은 이메일이나 대학 홈페이지 공지 방식의 일방향적 알림에서 벗어나 학생들과의 보다 친근하고 효과적인 정보 전달 및 양방향적 소통의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LC는 이 같은 공식 오픈을 계기로 ‘GLC 인스타그램’을 학생들에게 홍보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GLC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는 My Story’를 주제로 한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공모전은 영상 부문과 카드뉴스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방학 중 실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학생들이 공모에 참여하여 자신의 재주를 겨루었다. 아쉽게도 부문 통합 최우수상은 선정하지 못하였지만, 영상 부문에서 송건웅 학생(15)과 추민지 학생(18)이 우수상을, SHIN KHE DZHI 학생(20), JIN YOUXING 학생(19)이 장려상을 받았으며, 카드뉴스 부문에서는 KATHAYAT, ALINA 학생(21)이 우수상, 김태우 학생(16), 정유준&최혁진 학생조(모두 15)가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 2. 영상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송건웅 학생의 작품]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자국에 머물고 있는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가 눈에 띄었으며, 15학번에서부터 21학번까지, GLD 국제통상전공에서부터 GBED 공학계열까지 다양한 구성원의 적극적인 공모가 두드러졌다. 또한 심사를 진행한 유성은 교수의 “‘인(人)스타(star)그램’으로까지 불리는 인스타그램의 특성을 우리 학생들이 잘 이해하고 있는 것 같다”라는 심사평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 학생들만의 이른바 ‘인스타그램 갬성’이 돋보였던 공모전이었다고 할 수 있다.



                                                 [사진 3. 카드뉴스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김태우 학생의 작품]

첨부
instagram.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