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혁신원 소식

공지사항

제목
IHEI 앰배서더 3월 특강 & 워크숍
작성일
2021.03.17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3월 25일 목요일, 연세대학교 재학생과 새내기를 위해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앰배서더 특강&워크숍>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혁신원에는 여러분의 비교과 활동을 돕기 위한 앰배서더들이 분야별로 상시대기 중인데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로 함께 모여 이야기할 수 없어 zoom-비대면 워크숍 형태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출중한 경력과 이력을 바탕으로 여러분께 이야기도 전달하고, Q&A를 받아 “궁금한 건 모조리 해결!”해드리려고 합니다. 꼭 들어야 해, 정말로요!

사전신청자 30명에겐 연세대 생협상품권도 드리고, 2021예비 워크스테이션 활동자를 비롯한 학내 구성원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분야가 같지 않아도 누구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김태호> "체인지 메이커, 나도 할 수 있다!"
우연한 기회로 인해 다른 사람들보다 소셜임팩트 필드에 대해 먼저 알게 되면서 여러 기회를 얻을 수 있었던 김태호 사회혁신가. 기회를 바탕으로 한국의 성수, 미국 뉴욕, 스위스 제네바, 중국 베이징, 덴마크 코펜하겐 등지를 다니며 느끼고 배운 사회혁신의 정의에 관하여 이야기를 풀어나가고자 한다. 사회혁신이 어려운 것이라 생각되는가? 누구나 할 수 있는 사회혁신이라는 기본 주제를 바탕으로 고등교육혁신원의 워크스테이션 활동도 소개하고, 함께 해볼 것을 대담히 권유한다!

<이서연> "좋은 일 하면서 돈 못 번다고 누가 그래?"
이서연 앰배서더는 “소셜벤처나 사회적 기업은 외부의 지원으로 돌아간다는 잘못된 인식이 여전히 사회에 남아 있는 듯”하다고 말한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사회적기업 창업을 꿈꿔왔지만, 스스로도 그러한 편견에 사로잡혀있었다는 고백은 지금의 이서연이 어떻게 성장했는지 궁금케 한다. 연세라는 곳에서 수많은 사회적기업가와 사회혁신가를 만나 새로운 새상을 접했다는 그. 실제로 크라우드 펀딩, 앱 창업에 도전하며 보고 배운 것, 성공 노하우 등을 연세 구성원들과 함께 나눈다!

※ 사진은 불펌 환영, 허락 없이 학내 커뮤니티, 카톡방, sns 공유 환영 :)

▶사전신청 링크 https://forms.gle/mURmrBWeRn5m3Qhz5
▶앰배서더 홈페이지 https://www.iheiambassador-yonsei.net/
*앰배서더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