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

제목
연세 사회혁신가를 소개합니다 : 4기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황다은
작성일
2021.04.05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연세 사회혁신가를 소개합니다 : 4기 황다은 학우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인사드립니다!


올해 2월, 고등교육혁신원에서는 4번째 사회혁신가를 배출했는데요,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사회혁신가는 바로 황다은 학우입니다!


행복을 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황다은 학우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연세 사회혁신가 소개 콘텐츠는 2기, 3기, 4기의 이야기를 번갈아가며 소개하는 IHEI 자체 제작 콘텐츠입니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먹구름 프로젝트 팀장으로 활동 중인 많을 다에 은혜 은, 황다은입니다!

2. 사회혁신가 인증 이후 1년,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지금은 Externship으로 하게 된 인턴과, 사회혁신 교과목 수업 조교, light-up 장학생, 그리고 며칠 전에도 회의를 하고 온 먹구름 프로젝트의 팀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바쁜 나날이지만 나름 즐겁게 지내고 있어요!

3. 인증 받으실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비교과 활동이 있으시다면 무엇이신가요? 시작을 한 계기와 가장 뿌듯한 순간은 언제였나요?

@cloudydays_project 먹구름 프로젝트입니다!
사실은 'IHEI 지원 잘 해주네? 우리 이거 해보고 싶은데 할까?'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던 프로젝트에요. 모든 팀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진 주제였기도 했고요. '우울증과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 프로젝트인 만큼 다른 분들께서 보고 생각이나 고정관념이 바뀌었다고 할 때 제일 뿌듯합니다.

4. IHEI를 만나기 전과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사회혁신이나 공동체에 관련된 아이디어가 있으면 '해보자!'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됩니다. 든든합니다.

5. 학우님의 꿈은 무엇인가요?

제게 주어진 능력과 재능을 최대한 이용해서 세상을 조금 더 행복한 곳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