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

제목
연세 사회혁신가를 소개합니다 : 4기 신채린 학우
작성일
2021.05.04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연세 사회혁신가를 소개합니다 : 4기 신채린 학우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인사드립니다!

올해 2월, 고등교육혁신원에서는 4번째 사회혁신가를 배출했는데요,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사회혁신가는 바로 신채린 학우입니다

행복을 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신채린 학우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연세 사회혁신가 소개 콘텐츠는 2기, 3기, 4기의 이야기를 번갈아가며 소개하는 IHEI 자체 제작 콘텐츠입니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경영학과 4학년 재학중인 신채린입니다. 워크스테이션, 사회혁신 익스턴십 등 고등교육혁신원에서 약 2년간 활동했습니다.



2. 사회혁신가 인증 이후 1년,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열심히 일을 하다가 지금은 다시 학생의 삶으로 돌아와 학업에 집중하고있습니다.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많이 배우고 생각을 넓히는 게 가장 기초적이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3. 인증 받으실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비교과 활동이 있으시다면 무엇이신가요?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으며,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저는 선한 영향력에 평소 관심이 많아서 여러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런다가 학자금대출관리 플랫폼인 '올라플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으로서 더욱 큰 사회적 임팩트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실제로 저희 팀이 만든 서비스를 통해서 여러 사람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경험이 즐거워지고 편해졌으며, 이로써 대출기간과 이자를 절약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열심히 만들고 홍보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생기고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4. 학우님의 꿈은 무엇인가요?

제 꿈은 브랜드 마케터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문화와 관련된 업종에서 일하면서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풍부하게 만들고, 브랜드에 선한 메시지를 담고 사회적 가치를 올리고 사람들에게 그 브랜드를 잘 알리고 싶습니다. 결국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일에 앞장서고 동참하는 것이 제 삶의 목표입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