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란 연세 사회혁신가 인증 프로그램 인증조건을 충족하고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혁신 활동을 교내외로 확산한 학생을 의미합니다.

제목
사회혁신가 2기: 유수정 "현장의 배움을 실천으로"
작성일
2021.03.29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수료 후에도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있는  IHEI 사회혁신가 2기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회혁신가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기반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 SOLVERE를 창립한 유수정 학우인데요!

현장의 배움을 연구와 실전 프로젝트로 옮겨 행동하는 유수정 학우의 이야기를 함께 알아볼까요?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언더우드국제대학 지속개발협력학과 사회복지학을 복수전공하고 졸업 후 자대 사회복지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속개발협력학과 최초 학회인 SOLVERE를 창립해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기반한 여러 프로젝트를 하며 젠더, 국제개발복지에 관심이 생겨 현재는 이에 관련한 공부와 연구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사회혁신가 2기 수료 이후,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마지막 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자대 사회복지대학원에 진학해 '젠더 및 건강불평등'과 '국제개발복지'를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관련된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3.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며 새로운 솔루션을 찾아가는 SOLVERE 워크스테이션 팀에서 활약해주셨는데요! 해당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으며, 가장 뿌듯했던 팀 활동은 무엇이었나요?


과 대표로 교수님과 함께 캄보디아를 다녀온 게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현지에 가서 배운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천으로 옮기고 싶다는 생각에 선배들과 SOLVERE를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의 초기 프로그램은 모두 해외 탐방에서 배운 인사이트에 기반한 것이었는데, 캄보디아/탄자니아/일본 등을 방문하고 이를 토대로 프로젝트를 실천해 나간 것이 가장 뿌듯했습니다.


4. IHEI를 만나기 전과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IHEI를 만나기 전에는 학과 소속 학회 차원으로만 진행되었는데, IHEI 워크스테이션 소속이 되며 더 다양한 학과의 학우분들과 융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다양한 사람들의 힘이 합쳐질 때 실현가능하다는 점에서 다양한 학과의 융합은 의미있는 실천이었다고 생각합니다.


5. 유수정 학우님의 꿈은 무엇인가요?


'배움과 연구에서 그치지 않고 실천으로 옮기는 학자'가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젠더 및 국제개발 복지의 전문가가 되어 제가 연구하며 배우고 느낀 인사이트를 많은 사람과 나눔으로써 사회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