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

연세 사회혁신가란 연세 사회혁신가 인증 프로그램 인증조건을 충족하고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혁신 활동을 교내외로 확산한 학생을 의미합니다.

제목
사회혁신가 5기: "교육으로 환경을 가꾸는" 오송민
작성일
2021.12.03
작성자
고등교육혁신원
게시글 내용


교육으로 환경을 가꾸는 5기 사회혁신가 오송민 학우를 소개합니다!



사회혁신가 5기 오송민입니다!


저는 2021년 워크스테이션 팀 'E-vengers'의 팀장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E-vengers'는 "교육으로 환경을 가꾸다"는 모토 아래 청소년 환경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환경 교육으로는 점점 심각해지는 기후 문제를  체감하고 해결하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보다 실천적인 환경 교육을 실행하는 것이 팀 목표입니다!


2020년 상반기부터 사업을 지속하고 있고,

올해는 서대문마포은평아이쿱생협과 협업을 통해 중학생 친구들과 동아리를 만들어 매월 다양한 주제의 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E-vengers'가 시작된 계기


2020 Social Impact Championship 참가는 'E-vengers'의 가능성을 확인했던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사회혁신적 활동이 실질적으로 창출해낼 수 있는 경제적 가치를 확인해보았기 때문인데요.


해당 경연에서 얻은 확신을 기반으로 'E-vengers'가 시작되었고

작년 워크스테이션 활동을 통해서는 환경 토크 콘서트, 친환경 학교 만들기 등의 체험형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외 문화인류학과, 생활디자인 두 가지 전공 분야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사회혁신 교과목을 수강하며

사회과학적 사고나 디자인적 능력이 변화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내가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진 이유


첫 시작은 과 학생회 활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작은 규모지만, 하나의 사회를 대표하고 꾸려나가는 주체로서의 첫 경험이었습니다.


2년 간의 학생회 활동을 통해 학생 사회에서 더 귀 기울여야 할 목소리와 보완되어야 할 부분, 가려진 문제점을 직접 마주하고 고민하다 보니 이와 같은 활동을 더욱 큰 사회에 나아가서도 지속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오송민 학우님은


2021년도 하반기에는 'E-vengers'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일상 속에 스며들 수 있는 환경 교육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후에는 사회혁신적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콘텐츠 제작자가 되어 보다 대중적으로 사회혁신의 힘을 널리 알리고 싶네요 :)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