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Events

Colloquia & Seminars

제목
[Seminars] BK Art Beyond Humanity: AI x human collaborations
행사일
2023.09.13
작성일
2023.09.06
작성자
수학과
게시글 내용


인공지능 예술: 인간과 기계의 대화

2023.09.13(수)-09.27(수)

Y-SCAPE 실감미디어 공간 -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행사 (토크): 2023.09.26 14:00-16:00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AIxHumanArtYonsei/


인간과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가 공동으로 제작한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체와 건강을 주요 주제로 삼았으며, 기계 학습 기술과 관련하여 우리의 희망과 두려움을 탐구하는 과정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접근성: 인스타그램에서 자막과 설명 텍스트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질문의 답변과 함께 인스타그램 DM으로 이름과 연세대학교 학번(ID)을 보내주시면, 선발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최종 이미지는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며, 해당 계정을 태그 할 예정입니다. 

“귀하가 정신적, 육체적 질병 혹은 질환을 겪으면서 느꼈던 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이번 전시는 예술가가 혁신적인 AI 이미지 생성 도구를 활용하여 작업의 한계를 확장하는 방식을 탐구합니다. 이를 통해 인간의 신체와 건강 주제를 바탕으로 기계 창작의 시각을 통해 끌어낸 인류의 실존적 위기, 머신러닝 기술에 대한 희망과 두려움을 병행적으로 탐문합니다. 다양한 이미지들은 시력 저하, 당뇨병으로 인한 영향, 보철이 필요한 상태 등과 같이 표준적이지 않은 인간 건강 상태를 표현하는 데 초점을 둡니다. 이러한 주제는 훈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의 표현 가능성과 한계를 시험해보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그러나 생성된 이미지들은 단순한 표현의 차원을 넘어서 저작권, 문화적 전유, 기업의 미디어 통제, 맥락과 역사의 누락과 같은 문제들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본 프로젝트는 커뮤니케이션 대학원과 수학 및 컴퓨터 과학 전공 교수진의 특별한 협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협력은 박사 후 연구원부터 대학원생 및 학부생까지 다양한 경력과 배경을 가진 예술 및 과학 분야의 연구자들을 하나로 모으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첨부
[2023.09.13]BK Art Beyond Humanity AI x human collaborations.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