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이준상 교수, 서울에스엔유 비뇨의학과의원과 기부금 협약식 (2022.09.29)
작성일
2022.11.16
작성자
기계공학부
게시글 내용

이준상 교수, 서울에스엔유 비뇨의학과의원과 기부금 협약식



연세대학교 이준상 교수 연구팀은 서울에스앤유 비뇨의학과의원과 9월 29일(목)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기부금 협약식을 가졌다.  기부금은 연구팀의 창업 예정 기업인 The M.E.N.D BioSimulator가 개발중인 "기계학습 기반 비침습적 요역동학 검사, N-UDS"에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기술은 인공지능을 통해 방광과 요도의 기능 관련 진단인자를 자동으로 도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비침습적 방식을 통해 효율적으로 환자에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활용 편의성이 뛰어나 1차 의료기관으로까지 그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뇨의학과와 통증치료 전담 병원인 서울에스앤유 비뇨의학과의원 윤민영 원장은 “3차 의료기관인 서울대병원에서 1차의료기관으로 이동해서 환자를 진단/치료하면서 최첨단 진단 장비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느껴 이준상 교수 연구팀과 협업을 진행해 왔고 더 좋은 연구개발 환경을 만들어야 우리나라 의료진단장비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기부금은 기부자의 의지대로 진단장비 개발에 사용될 것이며 이준상 교수는 “1차 의료기관에서도 양질의 진단장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장비개발에 기부금을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준상 교수님_썸네일_220929.PNG 이준상 교수님_220929.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