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해보험 관련 데이터를 고객/영업 관점에서 다양하게 분석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 - CRM 고객관리 및 Cross/up sell 영업지원 전산 시스템 기획 및 운영 - 전사 고객정보 관리 및 품질 제고
주요 업무
□ 고객 분석 - 고객분석 플랫폼 구축 및 상품/마케팅 관련 고객 세분화 전략 추진 : 고객,채널,상품별 세분화 마케팅 모델 구축 및 실행 - 손해보험사 계약/고객 관련 데이터 분석 및 분석 보고서 작성 : 고객, 영업조직, 계약, 담보, Claim 등 다차원 분석을 통한 이슈 발굴/활용 - 빅데이터 분석등 통계적 예측모델 개발 : 건강 고객 예측 통한 U/W우대 모델, 고객 소득 추정 모델 등 - 가명정보 등 이종업체 데이터 활용한 마케팅 이슈 발굴 : 통신사,카드사 등 제휴를 통한 新타겟 활용 모델 구축 - 신상품 및 시장이슈 대응한 Cross/Up-Sell 타겟고객 발굴
□ 고객 관리 및 CRM전산 시스템 기획/운영 - 보유고객 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비활성고객 활성화 및 고객 관리 목적 시스템 개발/운영 등 - 전사 우수고객 선정 및 로열티 프로그램 개발 : 손익관점 고객등급 선정 및 리워드 서비스 개발/운영 등
□ 전사 고객정보 품질 및 라이프 사이클 관리 - 전사 고객정보 통합 DB 관리(식별번호, 연락처 등) - 고객정보 등록/변경/활용/보관/삭제 등 관련 프로세스 및 시스템 관리 - 주소,휴대폰 등 오류정보 정제 및 정확도 품질 관리 - 고객별 마케팅 활용동의,철회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