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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학생안내] 2024-여름 계절학기 장애학생 지원인력(학생대필/교육속기 등) 연계 및 각종 편의지원 신청 안내(~ 5월 28일(화) 17시까지)
작성일
2024.05.09
작성자
장애학생지원센터
게시글 내용


[2024-여름 계절학기 장애학생 지원인력(학생대필/교육속기 등) 연계 및 각종 편의지원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장애학생지원센터입니다.

2024-여름 계절학기에 지원인력(대필학생,교육속기사)의 연계 및 기타 편의지원이 요청되는 장애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계절학기의 경우에는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별도의 우선수강신청 지원이 이루어지고있지 않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일정> 

- 본 수강신청 기간: 2024년 5월 20일(월) 08:00 ~ 21일(화) 17:00

- 수강신청 변경 기간: 2024년 5월 27일(월) 08:00 ~ 28일(화) 17:00 

- 등록금 납부 기간: 2024년 6월 10일(월) 09:39 ~ 11일(화) 17:00 

※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인력연계 신청


2024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과 함께 지원인력 연계를 요청할 학생은 '지원인력연계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름방학 계절학기 진행 기간의 지원인력(학생대필, 교육속기사) 연계 가능한 시간은 강의수강과 연관되어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필요시 교재제작 지원인력 연계도 가능)


가. 신청 기간: [제1차] 2024년 5월 20일(월) ~ 5월 28일(화) 17:00 까지


나. 신청 서식: 지원인력연계신청서(장애학생용)(본 홈페이지 장애학생게시판→서식다운로드 참조)                


다. 신청 방법:신규 학사정보시스템(연세포탈) -> 장애학생 지원 신청(강의) -> 지원인력유형 선택하여 과목별/지원유형별 신청

               ([붙임1]신규 학사정보시스템 신청 매뉴얼과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

    [첨부파일 제목: (본인성명)2024-여름 지원인력연계신청서 ]

    ※ 신청서 파일 제목에 반드시 본인의 '성명'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수업편의지원 신청


2024-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과 함께 해당 과목 교수님께 편의지원이 요청되는 학생은 '수업편의지원요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 기간: [제1차] 2024년 5월 20일(월) ~ 5월 28일(화) 17:00 까지


나. 신청 서식: 장애학생게시판 → 서식다운로드 → '수업편의지원신청서'

    (과목명/학정번호(분반 기입)/교수명/강의실/강의시간, 재수강 여부 등 모든 사항 '정확한' 기입)


다. 신청 방법:신규 학사정보시스템(연세포탈) -> 장애학생 지원 신청(일반) -> 신청서/개인정보동의서 등 업로드

                ([붙임2]신규 학사정보시스템 신청 매뉴얼과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

    [첨부파일 제목: (본인성명)2024-여름 수업편의지원신청서]

    ※ 신청서 파일 제목에 반드시 본인의 '성명'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편의지원 요청사항은 지원인력과 수강, 좌석배정, 교재 사전 제공, 과제 조정, 시험시간 연장 등입니다.

** 시험편의지원이 요청되는 경우, 교수님들께서 강의 사전에 장애학생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시어, 필요사항을 준비하시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험편의지원이 요청되는 장애학생은 '수업편의지원요청서'를 개강 전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휠체어리프트차량 이용 신청


기숙사-강의동, 원거리 강의동 이동에 휠체어리프트차량 이용이 요청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 기간: [제1차] 2024년 5월 20일(월) ~ 5월 28일(화) 17:00 까지


나. 신청 서식: 장애학생게시판 → 서식다운로드 → '휠체어리프트차량이용신청서'


다. 신청 방법:신규 학사정보시스템(연세포탈) -> 장애학생 지원 신청(일반) -> 신청서/개인정보동의서 등 업로드

                ([붙임3]신규 학사정보시스템 신청 매뉴얼과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

    [첨부파일 제목: (본인성명)2024-여름 휠체어리프트차량이용신청서]

    ※ 신청서 파일 제목에 반드시 본인의 '성명'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5. 9.


-윤리인권위원회 장애학생지원센터-

첨부
[붙임1][장애학생_안내]신규_정보화시스템_장애학생_신청_매뉴얼-장애학생_지원_신청(강의).pdf [붙임2][장애학생_안내]신규_정보화시스템_장애학생_신청_매뉴얼-장애학생_지원_신청(일반)-수업편의신청_관련.pdf [붙임3][장애학생_안내]신규_정보화시스템_장애학생_신청_매뉴얼-장애학생_지원_신청(일반)-차량연계신청_관련.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