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Choix Goncourt 공쿠르 문학상 한국 학생 심사위원단 공모 (~9/30(금) 16:00)
작성일
2022.09.28
작성자
불어불문학과
게시글 내용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에서 개최하는 «공쿠르 문학상-한국»에 관심 있는 학생은 아래의 안내글을 읽어 보시고,

2022.09.30(금) 16:00까지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사무실([전화]02-2123-2345/[E-mail]franys@yonsei.ac.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는 매년 프랑스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공쿠르 문학상을 수여하기 위해 작가 한 명을 뽑아오고 있는 공쿠르 위원회(Académie Goncourt)와 연계하여 «공쿠르 문학상-한국»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는 한국의 교육기관 (대학, 어학센터, 알리앙스 프랑세즈 등)에서 프랑스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공쿠르상 3차 후보작 4 작품을 읽고 분석하여 각 기관별 작품 하나를 선정한 후, 각 기관을 대표하는 학생들이 2023년 3월에 모여 토론 후 «공쿠르 문학상-한국» 한 작품을 뽑는 것입니다.

 

각 나라의 학생들이 최종 후보작 4작품을 읽고 직접 공쿠르상을 뽑는 이 프로젝트는 이미 3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제적 행사로, 한국도 한국불어불문학회와 협력으로 올해 처음 참여하려 합니다.

 

심사위원단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수여증이 발급되며, 본 행사의 홍보 작가인 프랑스 작가를 만날 기회도 마련될 것입니다. 아울러 참여 학생들 중 총 6명을 선발하여 오는 11월 중순 일주일간, 프랑스 번역연수의 혜택도 제공됩니다.

 

이는 한국에서 프랑스어 학습을 활성화하고 프랑스 문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며, 더 나아가 한국 출판사들이 프랑스 현대 문학을 더욱 많이 번역 출간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모쪼록 프랑스 문학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본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학생들께서는 주한프랑스대사관 문화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링크

 

*학생 심사위원단 신청 : 링크  

*프랑스 연수프로그램 신청 : 링크 

*신청기간 : 2022.9.16-10.3

 

 

감사합니다.


첨부
Choix Goncourt 한국 학생 심사위원단 공모.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