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법률상담안내

제목
직장내 성희롱 및 준강간 처리완료
작성일
2021.08.02
작성자
hana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직장내 성희롱 및 준강간 피해자입니다. 2년 전 사건인데 형사신고 후 관련 절차를 밟았을 때 승소할 가능성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가해자는 제 사수 선배이고, 범행은 2회 이뤄졌습니다. 범행방식은 회식 자리에서 취한 저를 집까지 데려다주겠다며 같이 택시를 탔고, 이후 제 집에서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첫 번째 범행이후 가해자에게 사과를 받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것이라는 약속을 구두로 받았습니다. 하지만 3개월 후 두 번째 범행을 저질렀고, 이때는 저에게 다음날 먼저 전화를 걸어 제가 유혹해 성관계를 맺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저는 취한 탓에 기억이 없어 그럴리가 없다고만 대답했습니다.

두 범행 다 CCTV 등의 증거는 없습니다. 다만 당시 저와 함께 근무했던 동기(지금은 퇴사)가 참고인 조사를 도와줄 수 있다고 했고, 또다른 직장동료도 가해자가 평소 이 같은 방식으로 여성 후배들을 노린다고 말해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지난 2년동안 회사에서 탄탄한 입지를 가진 선배말을 믿고, 제 말을 아무도 들어주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렵게 들어간 회사였기 때문에 그만두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피해사실은 늘 절 힘들게 했고, 최근에는 우울증과 수면장애로 심리상담과 정신과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직장내 성희롱으로 사내 신고 준비중입니다. 형사절차를 동시에 진행하거나, 혹은 사내 조사가 끝난 뒤에 진행하고 싶은데 승소할 수 있을까요? 또 형사 절차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2021.08.30

안녕하세요.

연세공익법률지원센터입니다.


질의하신 내용에 대한 의견서를 첨부파일로 전달드립니다.


본 의견서는 로스쿨 학생이 자문변호사님의 지도하에 작성한 것으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적 문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21-1-021 최종의견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