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Community

게시판

행사 및 소식

제목
[대학원]2023-2학기 학위논문 본심사 안내
작성일
2023.11.16
작성자
김은정
게시글 내용


[2023-2학기 학위논문 본심사 안내]


1. 본심사 시행원칙 : 대면심사

 * 단, 심사위원의 해외체류나 코로나 격리로 인한 경우는 해당 심사위원에 한해 비대면심사허영

 가. 비대면 논문심사 시 제출서류 (심사위원장이 학과로 서류 및 증빙 제출, 붙임3양식참조)

  1) 논문심사 전 : 비대면심사 시행신청서 학과로 제출

  2) 논문심사 후 : 비대면심사 현황보고서 및 비대면 증빙 자료(평가자 및 피평가자 전원이 보이는 화상회의 화면 캡쳐본 등)

 

2. 학위논문 본심시기간 : 2023. 11. 20(월) ~ 12. 20() 17:00

  - 본심사보고서는 학과사무실에서 수령 : 11. 20()부터~

  - 본심사 일주일 전 가제본 논문을 학과사무실로 갖고 와서 확인받고 심사위원께 전달

 

3. 심사일정은 심사일 10일전까지 확정하여 학과사무실 이메일로 회신

 

4. 학위논문 표절검증확인서 제출 안내

 가. 논문제출용 체크리스트 1(붙임1참조, 지도교수 확인 필수)+논문표절검사결과지(붙임2 메뉴얼 참조,기본보기로 설정 후 인쇄, 표지에 본인 성명 기재 후 제출)

 나. 표절확인서에 표절율 수치가 30%가 넘을 경우 사유서 제출(사유서 양식 없음, 자유양식)

 다. 제출일정 및 장소: 2023. 12. 20.() 17:00까지, 4공학관 D301

 

5. 석,박사학위논문 제출자격 증빙자료 제출

 가. 석사과정 : 별도 메일 공지

 나. 박사 및 통합과정 : 2023. 12. 20(수) 17:00까지 제출(이미 제출한 학생은 제외)

  - 논문중복서검토양식, 논문증빙자료


6. 학위논문 제목 수정 : 학사포탈시스템에 수정 제목 입력

 - 학위논문 제목 수정 가능기간 : 2023. 12. 29(금)까지

 

7.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 기간연장 불가

 가. 온라인 제출 : 2023. 12. 26(화) ~ 2024. 1. 2(화)

 나. 인쇄본 제출 : 2024. 1. 3(수) ~ 2024. 1. 10(수)

 다. 제출처 : 도서관(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

 라. 제출방법 : http://dcollection.yonsei.ac.kr/submit/process/help

  * 추후 학위논문 제출 시 반드시 도서관 공지사항을 확인 요망

 

8. 고등교육법 시행령 51조에 따라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학위를 취득한 날로 부터 1년이내에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해야 합니다.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

19(학위논문 공표) 합격된 박사학위논문은 합격일로부터 1년 이내에 학계에 공표하여야 한다.

첨부
1.논문제출용체크리스트.docx 2.카피킬러_자기_논문_제외_설정_방법.pdf 3-1. 일반대학원_비대면 논문심사 시행신청서.hwp 3-2. 비대면 심사현황 보고서.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