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연세대학교 대학원 2018년 2월 학위수여식 안내
- 작성일
- 2020.06.27
- 작성자
- 기계공학부
- 게시글 내용
-
영예의 학위를 취득(예정)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학위수여식 행사와 관련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또한, 엄숙한 학위수여식 분위기를 위하여 학위수여식장인 대강당 1층은 학위수여식 시작과 동시에 출입통제를 할 예정이오니,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졸업생은 불편하시더라도 안내요원 의 통제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수여식 일시 및 장소 : 2018.2. 26(월) 11:30, 대강당
(학위취득자 조회 : 2월 13(화)~ 16일(금)까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2. 안 내 사 항
가. 석사가운 배부 및 반납 (석사학위수여예정자 대상)
- 배부 기간 : 2018. 2. 21(수) ~ 23(금) (09:30-16:30까지)
- 장 소 : 대학원 회의실 (스팀슨관 2층 - 본관 좌측에 위치, 신분증 및 대여료 납부영수증)
- 석사가운 세탁-보관료 납부기간: 2018. 2. 20(화) 09:30 ~ 2018. 2. 26(월) 14:00까지
- 납부절차: 학사포탈사이트(http://portal.yonsei.ac.kr) → LOGIN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 관리 →
학적 → 학위가운대여(세탁-보관료 납부) → 개인별 입금 전용 가상 계좌 확인 → 납부
(학위가운운 신분증 및 대여료 납부영수증 제시 후 교부 가능 – 석사 7천원, 신용카드 불가)
- 가운 반납 : 학위수여식 당일 (2018. 2. 26) 16:00까지
(학위가운 미반납 시 증명서 발급 중단)
※ 박사학위 예정자들의 가운, 후드, 모자는 개별적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박사가운 대여 및 제작은 성의사 (http://www.gown21.com, 02-754-7650), 춘추사(http://chunchoo.cp.kr, 02-312-6661)에 문의가능)나. 박사학위 수여예정자 기념사진 촬영
- 일 시 : 2018. 2. 26(월) 10:30 (10:20까지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 장 소 : 본관 앞
(총장, 부총장, 대학원장, 대학원 부원장과 함께 촬영하오니 빠짐없이 참석하시기 바랍니다.)다. 학위수여식장 입장
- 석사학위수여자 : 가운과 모자를 착용한 후 당일 오전 11:00까지 대강당에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기념사진 촬영은 없습니다).
- 박사학위수여자 : 기념사진 촬영 직후 기수단과 함께 식장으로 행진하게 됩니다.
가운과 모자를 착용한 후 학위수여식 당일 오전 10:20까지 본관 앞에 모여서 기념사진 촬영을 마친 후 기수단과 함께 학위수여식장에 입장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라. 학위증서 및 기념품 배부 : 석․박사학위증서(학위기)는 학위수여식이 끝난 후 가운배부 장소(대
학원 회의실, 스팀슨관 2층)에서 가운반납 후 본인(반드시 신분증 지참, 대리인의 경우 졸업자 학 생증 및 대리인 신분증 지참)에게 배부하며, 졸업 기념품은 대학원 총학생회(백양관 N602호,2123-3672)
에서 배부합니다(학위증서는 3개월 내에 수령하지 않을 경우 <문서의 보관.보존 규정>에 따라 폐기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마. 학위수여 방법
- 석사학위과정 : 석사학위수여 대표자가 단상에 올라가면 졸업생은 다 함께 일어섭니다. 대표자 가 총장으로부터 학위를 수여 받고 뒤로 돌아서서 캡의 술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옮길 때,석사학위수여자는 대표자와 같이 동시에 캡의 술을 옮기고, 대표자가 단상에서 내려오면 자리에 앉습니다.
- 박사학위과정 : 박사학위수여자는 호명하면 제자리에서 일어나신 후, 대표자가 총장으로부터 학위를 수여 받고 단상에서 내려오면 자리에 앉습니다.바. 기타
1) 학위기(졸업장)는 학위수여식을 마친 후 배부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대출도서 반납 등 학교에 미진한 사항이 있으면 2월 14일(수)까지 반드시 정리해야(이후 반납시 학술정보원에서 “도서반납증”을 수령하여 학위가운 교부시 제시하여야 합니다)
※ 유의사항
6) 사설업체 사진사 입장은 제한합니다.
2) 학위수여식이 시작(11:30)된 후에는 1층 학위수여행사장은 출입이 통제 되오니 대강당 2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통제라인 안의 좌석은 해당 졸업생만 착석 가능합니다.
4) 휴대전화는 전원차단 또는 무음으로 전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행사 시작 후 사진촬영 등 자리 이석은 금지합니다.
6) 사설업체 사진사 입장은 제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