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소개

시설물 안내

문과대 독서실

운영시간
06:00~23:00
위치
외솔관-종합관 연결통로
제공기능
일반열람실
문과대 독서실에서 공부를!

문과대 독서실은 문과대 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일반열람실 형태로 되어 있어서 개인 공부하기에 적합하게 되어 있습니다. 과방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공부하다가 지치면 과방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강의실과도가깝기 때문에 공강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기에도 편리한 장소입니다.

연세대학교 문우인으로서 독서실에서 밤을 지새우며 꿈을 키워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힘들게 수고한 노력은 결코 배신하는 일이 없으니까요.

복사실

운영시간
09:00~19:00(평일)
09:00~15:00(토요일)
위치
외솔관 지하, 위당관 1층
제공기능
복사, 출력, 제본, 분책 등
노트카피에서 제본까지!

복사실은 외솔관 지하에 1곳, 위당관 1층에 1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복사실에서는 단순히 복사하는 것 이외에 개인 파일의 출력, 분책, 제본 등도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이 너무 두꺼워서 분책하고 싶으시다면 복사실에 부탁해 보세요.

프린트 할 곳이 부족하다면 복사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위당관 1층 복사실에서는 PC 3대를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서 자신의 출력 파일만 있다면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경관

운영시간
08:50~20:00(평 일, 수요일 제외)
08:50~18:30 (수) | 09:00~15:00(토)
위치
위당관 지하
제공기능
편의점, 분식, 스파게티, 그라탕, 커피 등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청경관으로 가자!

위당관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 청경관은 문과대 학생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간단한 간식을 먹고 싶을 땐 편의점을 이용하면 되고, 가끔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끼고 싶을 때도 청경관에서 제공하는 고급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배가 고프다면, 분식, 스파게티, 그라탕 등에 이르는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을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청경관은 문과대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상대, 사회과학대 학생들까지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야 할 정도로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실

운영시간
09:00~18:00(방학중 운영안함)
위치
외솔관 지하, 위당관 1층(108호, 109호)
제공기능
컴퓨터 작업, 각종 인쇄업무 등
노트북이 없어도 좋다!

현재 외솔관 지하와 위당관 1층에서 연세인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컴퓨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강시간 마땅히 갈 곳이 없을 때나 갑자기 번뜩이는 레포트 아이디어가 생각난다면 바로 달려가서 컴퓨터 작업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컴퓨터실에서는 컴퓨터 이용 뿐만 아니라 각종 인쇄(흑백/컬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