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생회 소개

행정학과 대학원 원우회는 대학원생들의 화합과 학업 증진을 위해 구성된 조직으로,
매 학기 회장 1인과 부회장 1인을 주축으로 원생들 자체적으로 여러 활동을 하며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교수님과 원생들 간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들간의 교류뿐만 아니라, 나아가 졸업한 선배님들과 다양한 실전경험을 공유하며 학문적 교류를 통해 상호간의 정보교환 및 친교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우선 행정학과 대학원에서 주최하는 국•내외 석학들을 초청한 특강 및 컨퍼런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다양한 학문적 지식 습득과 개인의 연구역량 증진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청 강연자의 경우 행정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해 학문적 경계를 넘어 학생들이 개방성과 다양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어 세계화에 발맞춘 인재로서 성장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고 있습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1회 이상 콜로키움을 통하여,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연구를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행정학의 여러 가지 주제에 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연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정학과 원우회는 각종 학과행사와 모임을 통해 학생들의 유대관계를 증진하고 있으며, 전국 행정학과 대학원생 학술대회 등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학술적 교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행정학과 원우회는 모든 원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학문적 활동과 친목적 활동 등을 통하여 50여년에 이르는 행정학과 대학원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더욱 발전된 원우회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