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소개

Introduction

연세대학교 IT융합공학과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혁신, 초연결성과 지능화된 IT기술의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며 급증하는 데이터와 에너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생각하는 융합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공학을 기반으로 하는 명품 IT융합교육의 산실로서 연세대학교 IT융합공학과(School of Integrated Technology)는 2011년 3월에 신촌 캠퍼스 공과대학의 10번째 학부로 탄생했습니다. 
 
디지털 전환의 사회 대변혁 초입에서 신설된 인공지능융합대학(College of Computing)으로 2023년 소속을 변경한 IT융합공학과는 행정적으로는 신촌 캠퍼스의 인공지능융합대학 소속이지만 연세대 국제캠퍼스의 최첨단 프리미엄 교육시설과 풍부한 교육. 연구 공간의 활용을 위하여 송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연세대학교 인공지능융합대학의 융합교육과 국제화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IT융합공학과는 2010년 8월 지식경제부가 지원하는 ICT명품인재양성사업자로 선정되어 글로벌융합기술원을 설립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ICT 교육 및 연구시설을 구축하였으며 학생들의 창의적 교육과 연구를 돕기 위해 전용 연구실과 열람실 등을 24시간 개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학생 개인의 자기주도적 융합연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학부 3년 기간의 IT융합형 교육과 개별연구, 통섭연구에 연계하여 대학원 4년여의 석박사 통합과정으로 이어지는 속진형 교육과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교육, 연구 환경을 바탕으로 IT융합공학과 재학생 80% 이상이 학부를 3년에 마치며 연계하여 진학한 석박사 대학원 과정에서 풍부한 장학금과 함께 심도 있는 연구를 수행한 후 인공지능, 지능형 반도체, 미래형 자동차, 차세대 통신, IoT 융합, 차세대 디스플레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신재생 에너지, 바이오 헬스, 항공 드론, 국방 기술 등 폭넓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래 융합적 학문과 새로운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연세대의 기독교 정신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비전과 꿈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모든 분들을 정중하게 초청하며 환영합니다.
 
IT융합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