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구

Research & Laboratory

안녕하세요. BK21 지능형반도체 IT 융합 혁신인재 양성사업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혁신인재 양성사업단의 '지능형반도체 IT' 융합전공은 지능형 반도체 IT 융합 시스템 기술의 글로벌 선도 교육연구단으로서, 인공지능융합대학의 IT융합공학과와 공과대학의 시스템반도체공학과 교원이 참여하여 지능형 반도체의 제작, 설계, 응용 전 분야에 걸친 융합적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지능형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적 혁신을 선도하는 자기주도적 연구역량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하였습니다.
 
저희 '지능형반도체 IT' 융합전공은 반도체와 지능을 하나로, 시스템 반도체 소자 공정, 지능형 반도체 프로세서, 지능형 반도체 플랫폼을 연계하며, 대학과 산업체의 산학연 생태계를 융합하는 창의적 리더십과 국제적 문제해결 역량을 가진 지능형 반도체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시스템 반도체 HW-SW 기술의 수평적 융합, IT융합 분야 원천-응용 기술의 수직적 융합을 이루어내는 교육 프로그램과 글로벌 산학연 교육 및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원천기술 상향식과 응용분야 하향식의 양방향 순환적 인력 및 기술 교류를 통한 지능형 반도체 분야의 개방형 혁신을 이루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혁신생태계형 교육과 연구를 통해 지능형 반도체-IT융합 시스템 기술의 혁신인재를 양성하는 저희 교육연구단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연구단 비전

지능형 반도체 IT융합 시스템 기술의 글로벌 선도 교육연구단 YONSEI CLIP

 

목표

지능형반도체 IT융합의 산업생태계형 교육과 연구를 통한 시스템 반도체 CLIP 인재 양성

 

4대 전략

 

 

BK21 사업단 링크

http://bk21ist.yonsei.ac.kr